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대응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은 3월 말부터 지급됩니다.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공고일 3월 4일 기준으로 60일 이상 근속 (1월 3일 이전부터 근무, 1월 3일 포함) 중인 비공영제 노선버스 및 전세버스기사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를 증빙한 경우 1인당 100만원의 지원금 지급대상이 됩니다.

지원 인원은 비공영제 시내·마을버스, 시외·고속·공항버스 기사 및 전세버스 기사 8만 6,000명입니다.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세부사항은 3월 4일(금)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었습니다. 이번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의 공식명칭은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

3월 14일(월) ~ 3월 18일(금)

신청방법

지원대상인 버스기사는 3월 14일~3월 18일 기간 중 지자체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회사를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신청 시 본인의 근속 요건(60일)소득감소 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 신청해야 합니다.

지급시기

신청 마감 후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여 대장자를 확정하고,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 지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적극 협업할 예정입니다.

맺음말

국토교통부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버스기사들의 생활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버스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금이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